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landscape
- storyboard
- CCLOG
- NSHomeDirectory
- Xcode
- Default-568h.png
- release
- .svn
- SBTarget
- scale
- ccbi
- LLVM
- /var/mobile/Applications
-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v7s
- UIView
- cocos2d-x
- Derived Data
- box2d
- xib
- 멀티태스킹
- Debug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Archives
- Today
- Total
standwally
어플리케이션의 HomeDirectory 본문
어플리케이션 디렉토리 구조에 관한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면 해당 디렉토리의 경로는 어떤식으로 생성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디바이스에 설치될 때, iTunes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Home Directory를 생성해준다.
Home Directory 이름은 아래와 같구요.
/var/mobile/Applications/DECD7898-1BFB-40C6-A7C6-6786937089D8
현재 어플리케이션의 Home Directory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Log(@"%@", NSHomeDirectory());
/var/mobile/Applications/DECD7898-1BFB-40C6-A7C6-6786937089D8
위에서 파란색 부분이 어플리케이션의 고유 Home Directroy 이름에 해당한다.
고유한 Home Directory 이름은 UUID값을 나타내며, UUID 값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NSUUID* uuid = [NSUUID UUID]; NSString* strUUID = [uuid UUIDString]; NSLog(@"%@", strUU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