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svn
- ccbi
- NSHomeDirectory
- box2d
- cocos2d-x
- CCLOG
- Default-568h.png
- scale
- Xcode
- 멀티태스킹
- UIView
- xib
- landscape
-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v7s
- storyboard
- SBTarget
- Derived Data
- Debug
- LLVM
- /var/mobile/Applications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release
Archives
- Today
- Total
standwally
Relationships in Cocos2d Family 본문
출처
http://cocos2d-x.org/projects/cocos2d-x/wiki/Relationships_in_Cocos2d_Family
cocos2d의 플랫폼에 대한 이력입니다.
cocos2d는 python으로 개발된 Desktop PC용 게임을 만드는 게임 엔진이었고,
cocos2d에서 파생된 Cocos2d-iPhone은 Objective-C로 개발된 iOS용 게임을 만드는 엔진입니다.
이에 비해, Cocos2d-x는 C++를 개발 언어로 사용하고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 엔진이며,
Cocos2d-x에서 C++로 한번 만들면 iPhone, Android, 심지어 Windows Mobile과 바다 OS등 여러 장비의 지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