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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de로 만들어진 기본 cocos2d-x용 프로젝트에서 원본 라이브러리 경로 가져다 쓰기 본문

프로그래밍/Cocos2d-x

Xcode로 만들어진 기본 cocos2d-x용 프로젝트에서 원본 라이브러리 경로 가져다 쓰기

standwally 2013. 12. 6. 10:45

아래와 같이 Xcode에서 cocos2d-x용 프로젝트를 생성하게 되면,


프로젝트 폴더내에 약 200메가가 되는 cocos2d-x 라이브러리 폴더가 같이 생성된다.

왼쪽 Project Navigators의 폴더구조에서, libs/cocos2dx가 라이브러리의 전체 소스를 갖고 있는 폴더이다.


매번 Xcode에서 cocos2d-x용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마다 200메가 정도의 라이브러리 소스 폴더를 생성하지 않고, 원본 라이브러리 소스의 경로를 지정하여 가져다 쓰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cocos2d-x용으로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libs/cocos2dx 폴더를 삭제하면 당연히 아래와 같은 링크 에러가 발생한다.


링크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Add Files to "...."로 cocos2d-x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서

coco2dx/proj.ios/cocos2dx.xcodeproj 파일을 추가해준다.


그런 다음, Build Phases -> Link Binary With Libraries -> '+' 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libcoco2dx.a라는 파일이 보일것이다. 해당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Add 버튼을 클릭한다.


해당 파일이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 추가되었다.


이번에는, 헤더 파일의 경로를 설정해준다.

Build Settings -> Search Paths -> Header Search Paths를 확인해보면, 최초에 생성된 프로젝트 폴더의 libs/coco2dx 폴더내의 경로로 잡혀있는 것들이 있다.

이 부분을, cocos2d-x가 설치되어 있는 원본 디렉토리 경로로 변경해준다.


Library Search Paths에서도 동일하게 원본 디렉토리 경로로 다시 잡아준다.


전부 제대로 변경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빌드를 해보자.

아래와 같은 빌드 성공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