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ocos2d-x
- Derived Data
- .svn
- release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ccbi
- landscape
- LLVM
- storyboard
- Default-568h.png
- xib
- Debug
- box2d
-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v7s
- NSHomeDirectory
- Xcode
- CCLOG
- 멀티태스킹
- UIView
- SBTarget
- scale
- /var/mobile/Applications
Archives
- Today
- Total
standwally
[Xcode] 'SBTarget is invalid' 이러한 에러메세지를 만났을 경우. 본문
안드로이드, 아이폰 통합 개발환경을 셋팅하면서, svn 소스 관리의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폴더 구조로 변경하면서,
Xcode에서 빌드후 iPhone에 바이너리 전송 오류가 발생하는,
몇번 다시 꽂아도 "Xcode cannot run using the selected device" 상태가 되는 경우를 맞이했다.
자세한 오류 메세지는 "Xcode cannot run using the selected device. Choose a destination with a supported architecture in order to run on this device"이며,
어떤때는 "SBTarget is invalid"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도 있다.
Xcode를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최초 한번은 빌드 후 바이너리 전송을 성공할 때가 있다.
그러나 두 번째에서 또 같은 문구가 나오는 오류.
원인은 폴더 구조를 정리하면서,
.xcodeproj 파일의 위치가 변경되기 때문에
Xcode 프로젝트 내부 리소스 폴더라던지, 클래스 폴더같은 그룹을 재정의 할때 발생하는 문제였다.
해결책은, Xcode의 project navigator에서,
Resource 그룹에 있는 .plist 파일을 Reference delete를 해주면 된다.
역시, 코딩의 반은 삽질인 것을 다시 한번 느껴본다.